검색
1. 장서점검이란?
이용자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작업입니다.
2. 장서점검 및 환경정리 작업 내용
가. 분류기호 순 장서 전면 재배열 작업 실시
나. 자료에 부착된 등록번호 바코드를 장서점검기로 읽는다.
다. DLS에 저장된 DB와 장서점검기의 정보를 DLS의 장서점검 프로그램과 대조한다.
라. 소재불명도서 목록을 작성하고 재확인한다.(대출여부 등 확인)
마. DB 오류자료를 수정하고 심히 파손된 도서는 별도로 파?훼손도서목록을 작성한다.
바. 장서폐기기준에 따라 이용가치상실 폐기예정도서목록을 작성한다.
3. 장서점검 및 환경정리 일정
날짜
내용
비고
2021. 12. 13.
장서점검으로 인한 휴관 안내
연체도서 안내
2021. 12. 20. ~ 12. 24.
장서 재배열 작업
도서반납만 가능
2021. 12. 27. ~ 12. 31.
장서점검기 스캔 작업
사서
2022. 01. 10.
DLS 점검 프로그램을 이용한 전산처리
2022. 01. 11. ~ 01. 14.
부재 자료 추적 작업
2022. 01. 17. ~ 01. 21.
이용가치 상실 도서 선별 작업
2022. 01. 24. ~ 01. 28.
장서점검 결과 및 폐기예정도서목록 작성
장서점검결과 보고
2022. 02. 10.
학교도서관운영위원회 폐기목록 심의
심의 보고
2022. 02. 11. ~ 02. 18.
DLS 시스템 및 관련대장 정비
2021. 도서원부 출력 및 폐기도서 목록 출력